‘100주년 기념사업 발족식(이하 발족식)’이 지난 2일 21세기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발족식에는 원윤희 총장, 정대제 총동창회장, 기념사업 추진위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 발족식에서는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소개한 후 100주년사 편찬사업, 지역공동체 사업 등 6개의 사업계획이 설명됐다. 원윤희 총장은 “개교 100주년이 단순히 우리의 과거를 돌아보고 자축하는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100년을 여는 의미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신소재공학과 김영욱 교수가 엔지니어링 세라믹스 분야에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미(美) 세라믹 학회의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미(美) 세라믹 학회는 118년간 이어진 권위있는 학회로 우리나라에는 김 교수를 포함한 4명의 석학회원이 있다. 미(美) 세라믹 학회에서는 매년 세라믹 관련 10개 분과에서 연구실적과 학회기여도에 따라 15명 내외의 석학회원을 선정한다. 김 교수는 “전공분야에 대한 20년 이상의 꾸준한 연구가 좋은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 교수는 향후 탄화규소에 관한 기초연구와 이를 활용한 응용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도시과학대(이하 도과대)에서 도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진전 <내가 경험한 도시> 참가작을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 참가 희망자는 도과대 공식 이메일(urbanuiui@naver.com)로 1장의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작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시상이 진행 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을 포함한 모든 참가작들은 5월 중으로 정문에 게시될 예정이다. 도과대 학생회 김치성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주변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소소한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포그래픽스 for PPT’ 강의가 지난달 26일 미디어관 501호에서 진행됐다. 해당 강의는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으로 학생들의 파워포인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강의를 맡은 이혜강 씨는 온라인에서 파워포인트 제작으로 유명할 뿐 아니라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의 저자기도 하다. 이혜강 씨는 약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4시간 동안 단축키 설정, 도형 디자인, 애니메이션 활용법 등 전반적인 파워포인트 활용법을 설명했다. 평소 이혜강 씨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는 최지은(영문 12) 씨는 “이혜강 씨가 강의를 한다고 해 찾아왔다. 블로그만 봐서는 따라하기 어려운 내용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