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도시과학 공동작품전(이하 작품전)’이 지난 25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21세기관 국제회의장과 경농관에서 열린다. 21세기관에는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도시공학과, 조경학과 졸업예정자의 작품이 전시된다. 경농관에는 교통공학과, 공간정보공학과 졸업예정자의 작품이 전시된다. 졸업예정자들은 이번 학기동안 지도교수의 첨삭을 받아 자신의 작품을 완성했다. 박주연(건축 12) 씨는 “졸업작품은 각자의 관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작품을 보며 다음해 작업하게 될 졸업작품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여자축구부 ‘WFC-BETA(이하 BETA)’가 ‘2016 서울권 대학축구 클럽리그’에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스포츠과학과 동아리로 시작된 BETA는 지난 12일 창단식을 통해 우리대학 공식 운동부로 전환됐다. BETA는 지난 15일 열린 8강 경기에서 국민대학교와 만나 2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후 4강에서 만난 성균관대학교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BETA 김연선(스과 14) 회장은 “예상보다 빨리 이번해 목표였던 1승을 달성해 기쁘다”며  “다음 대회 때도 부상자 없이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이 K-MOOC 사업에 지난 2일 선정됐다. K-MOOC 사업은 MOOC 강의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까지 85개의 강의를 개설하는 것이 목표다. MOOC 강의는 질의응답, 퀴즈, 토론 등이 가능한 온라인 공개강의로 누구나 신청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우리대학에서는 경제학부 성한경 교수의 ‘쉽게 이해하는 FTA’와 도시공학과 정석 교수의 ‘시민을 위한 도시학 개론’ 강의가 오는 9월 개설될 예정이다. 강의는 K-MOOC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성한경 교수는 “많은 사람들이 FTA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다. FTA의 명과 암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설명할 것”이라고 강의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