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소화 아파트>

안양예술고등학교 김 도 희

▲ 부문 수상자들, 왼쪽부터 허아현(일산대화고 3), 김진평(창원중앙고 3), 김가현(상암고 3), 김도희(안양예고 3)
능소화가 한창 예쁘게 피어날 때, 저는 입시를 코앞에 두고 지난 3년의 시간을 정리하는 중이었습니다. 항상 부족하게만 느껴지는 성적, 실기, 활동 결과물을 보면서 제 꿈을 위해 조금만 더 노력할걸, 스스로를 원망하기도 하고 이대로는 원하는 대학에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도 있었습니다.

그때 이호빈 선생님을 통해 받은 소식이 바로 이번 제29회 서울시립대문화상 당선이었습니다. 이번에 뽑힌 작품들이 다 수업시간 때 생각한 것으로 쓴 시들이라 더 뿌듯하게 느껴집니다. 이 시가 제 머릿속에서 나온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있어 감사한 분들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제일 먼저 이 대회를 주최, 주관해주신 서울시립대 국어국문학과, 서울시립대신보 측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태어나면서부터 지금까지 항상 절 사랑해주시고 제가 시 쓰는 것에 있어서 응원과 지원을 아껴주지 않으신 엄마, 아빠, 오빠에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작년까지 저희 안양예술고등학교 문예창작과를 지도해주셨던 윤한로 전 부장님, 현재 담임선생님이시자 현재 문예창작과 부장님 김유미 선생님과 고전문학과 현대문학을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이호빈 선생님, 2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제가 시 창작에 있어 지치지 않게 이끌어주시는 실버스타 배은별 선생님, 그리고 1학년 때 시를 처음 배우는 제게 시는 이미지라고 가르쳐주셨던 이병일 선생님과 소설을 재밌게 가르쳐주셨던 신비주의미녀소설가 이은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항상 조언을 아껴주지 않는 선배님들과 친하게 지내며 응원해주는 다정한 후배들, 3년 동안 함께 글 쓰며 동고동락해온 7반 친구들, 시 A파트 친구들도 항상 고맙습니다.
남은 시간 동안 글 더 열심히 쓰고 입시준비 잘해서 입시 대박 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더위도 전보다는 많이 물러간 것 같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