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교육 프로그램 통합안내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에 있는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은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 별도로 개설되는 봉사·교육·튜터링·멘토링·문화체험·연수 및 특별 활동으로 정규 교과과정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대학에서는 학부·과, 단과대학, 교육지원 부서 등 46개 부서에서 총 149개의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학생들이 개별 학부·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박의용 비교과교육지원센터장은 “학생 입장에서 볼 때 좋은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편의성이 다소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정보 탐색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통합 안내 홈페이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우리대학에서는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비교과교육지원센터를 지난 3월에 개설,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비교과교육지원센터장은 “향후 비교과교육 통합관리체계 모델을 구축해 학생들의 비교과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교과교육지원센터장은 “아직 시행 초기이다 보니 학생들이 원하는 만큼의 정보 제공이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불편한 점이나 개선점 등을 꾸준히 제안해 준다면, 조만간 우리대학 모든 구성원이 즐겨 찾는 홈페이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통합안내 홈페이지의 주소는 http://cee.uos.ac.kr 이다.


국승인 기자 qkznlqjffp44@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