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행정정보시스템>

 
대학행정정보시스템(이하 WISE)이 개발된 지 10년 만에 개편돼 이용이 편리해졌다. 이전까지 WISE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접근이 가능했다. 이번 개편으로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로도 WISE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전산정보과 방경남 주무관은 “민원 중에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해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지원 브라우저 확대를 위해 ActiveX의 제거를 이번 개선 사업의 주된 목표로 삼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WISE를 사용하기 전 ActiveX나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WISE는 윈도우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로만 접속할 수 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iOS 운영체제에서는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모니터 크기에 맞춘 자동 확대 △다중 업무화면 처리 △다중 업무화면 정렬 △위젯 △메뉴 검색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보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 비밀번호를 복호화 불가능한 상태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주민번호가 들어간 자료를 저장할 때에는 자동적으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된다. 전산정보과에서는 앞으로 수강신청 때 단일창만 사용할 수 있도록 WISE를 개선할 계획임을 밝혔다. 방 주무관은 “여러 창을 열었을 때 화면이 갱신이 안 된 상태에서 싱크가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단일창만 가능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WISE에 관한 문제점이나 불편사항은 WISE 오른쪽 상단의 유지보수 Q&A 게시판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유지보수 Q&A는 서버 안정화 기간인 오는 16일까지 일시적으로 운영된다. 이후에는 포털Q&A나 전산정보과로 문의할 수 있다.


최진렬 기자 fufwlschl@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