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서남대 폐교 이후 대안 모색 토론회’가 열렸다. 우리대학 도시보건대학원 최병호 원장, 보건복지부 권준옥 공공보건정책관 등은 토론회에서 공공의과대학 유치와 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공공의과대학은 지역보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대학으로 졸업생들은 공공의료분야에서 일정 기간 의무적으로 복무하게 된다. 토론회자료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서남대 부지에 서울시립대 남원캠퍼스를 설치, 의과대학, 간호대, 농생명대를 운영하고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영어영문과 소모임인 영어연극연구회 에드라(E.D.R.A.)의 공연이 3월 14일부터 4일간 자작마루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 기획된 연극 <유리동물원(The Glass Menagerie)>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한 가정을 그리며 가족구성원들은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을 느낀다. 이번 연극의 디렉터를 담당한 윤주한(영문 09)씨는 “이번 극은 현시대 우리나라에도 부합하는 면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관객들이 조금이라도 더 공감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많은 호응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대학과 서울의료원이 ‘나눔 서포터스’를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 나눔 서포터스에서는 서울시민을 위한 다양한 공공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2일부터 6월 8일까지로 주1회 정기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활동분야는 이동 도서실, 진료 봉사활동, 약제팀 지원으로 나뉘어 있다. 총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신청은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학생처 방문하거나 전화(02-6490-6241~2)를 통해 가능하다.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우리대학 학군사관(ROTC) 59·60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임관일 기준 만 20~27세 이하인 남,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대학 1학년 남학생 또는 2학년 남·여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1차는 필기고사, 수능(내신)성적, 대학성적(1학년 제외), 2차는 인성검사, 체력검정, 면접평가, 3차는 신체검사, 신원조사 적부심의를 통해 각 기수별 30여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18년 상반기 한·미 대학생 연수(WEST)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미국에서의 어학연수 및 다양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경력 및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장기/단기로 구분되며 각각 총 100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온라인 지원, ▲서류접수, ▲소득분위확인신청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