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대 총학생회 재보궐선거가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선거에는 정, 부 총학생회장과 경영대학, 예술체육대학, 공과대학, 인문대학 학생회장을 선출한다. 지난 선거의 혼선을 막기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총학생회는 학칙에, 단과대는 각 대학 정관에 우선하여 피선거권을 부여하겠다는 입장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장 이은주씨는 “학우분들의 소중한 권리를 꼭 행사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전산정보원이 2018년도 모바일 포털서비스를 구축 계획을 밝혔다. 전산정보원은 기존에 사용되던 모바일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통합정보 제공 포털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100주년홍보, 학사주요일정, 업무처리 등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강화된다. 본 사업은 우리대학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달 계획 수립 후 심사, 사업 대상자 선정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서비스는 올해 10월 말에 완성된다.


2018학년도 제 12기 하계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단원을 선발한다. 7월 17일부터 8월 1일까지 파견 예정이며 우리대학 봉사단원 28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3월 12일부터 3월 14일까지 총 3일이다. 3월 14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한 후, 학생과 사회공헌팀에 신청서와 오프라인 구비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학생 참가비는 1인당 50만원이며, 나머지 190만원은 우리대학에서 지원한다. 선발자는 총 10회의 교육에 참가해야 한다.


올해부터 강촌수련원 운영에 관한 개선이 실시된다. 개선 내용은 평일 및 성수기 요금제도 개선이다. 그동안 강촌수련원은 평일 이용률이 가장 저조한 4월, 11월에 주변 숙박시설에 비해 요금이 높아 고객유치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4월, 11월 평일 요금인 9~11만원을 6~8만원으로 인하한다. 성수기의 경우 주변 시설에 비해 기간이 길어 고객유치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여름은 7월 20일~8월 20일, 겨울은 12월 20일~1월 31일로 기간을 조정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개선사항은 오는 4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우리대학 직장어린이집 공사가 올해 초에 마무리됐다. 직장어린이집은 근로자의 취업을 지원하기위하여 수유·탁아 등 육아에 필요한 어린이집이다. 우리대학은 작년에 교내 시설 신축 및 관리 등 교육환경 개선분야에서 시지원금 총 510억5천7백만원을 받았다. 이 중 직장어린이집 건설비로 14억 2천만원을 사용했다. 우리대학 직장어린이집은 과학기술관 뒤 편에 위치해있다.


우리대학이 멀티캠퍼스 사업을 진행중이다. 멀티캠퍼스란 서울도시재생사업 대상 지역에 우리대학의 교육연구 공간을 입주시키는 사업이다.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도심 속 대학 캠퍼스를 조성하는 것이다. 멀티 캠퍼스는 세운상가군과 용산 전자상가군으로 나위어 진행되고 있다. 3월 27일 다시세운 프로젝스 2단계 사업 착수 선포식이 열린다. 또한 용산 전자상가 혁신플랫폼 용산캠퍼스 개소식은 4월 3일에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