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시대텃밭 참여공동체 신청 및 접수가 이뤄진다. 시대텃밭 참여자는 대학본부 앞에 마련된 3.3㎡ 규모의 텃밭에서 직접 작물을 가꾸고 기를 수 있다. 참여공동체에는 교수 1인 이상이 참여해야하며 전체인원은 7인 이상이어야 한다. 시설과로부터 모종과 농기구, 부엽토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가 마감된 후 오는 4일 공개추첨을 통해 참여공동체가 최종 선발된다. 이어 오는 11일에는 본격적인 시대텃밭 개장이 시작되며 도시농부학교 현장교육이 이뤄진다. 텃밭채소류 관리방법, 병해충 진단 및 방제 등의 내용으로 5월 18일 텃밭실무교육도 예정돼 있다. 이번 해 시대텃밭 운영은 11월 초순까지 이뤄진다.

지난 21일, 제3기 성동구와 함께하는 시대나눔학교 장학생(멘토) 발대식이 개최됐다. 자연과학관 국제회의관 2층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총장, 학생처장을 비롯해 약 100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해당 장학생은 이번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성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복지기관 등 학습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4월달 UOS 1:1 취업 및 진로멘토링 신청이 지난 26일부터 시작돼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신청대상은 우리대학 학생 전학년으로 신청자는 취업전문 컨설턴트나 우리대학 진로취업 전문상담사와 함께 취업·진로상담,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등을 진행하게 된다. 취창업진로센터는 ‘(해당 프로그램은) 2018년 채용에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입사서류작성에서 면접까지 단계별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우리대학 취창업진로지원센터에서 2018년 상반기 대기업 모의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한다. 해당 센터는 학생들에게 현대자동차, LG 등 다섯 개 국내기업에 대한 모의시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의시험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다섯 번에 걸쳐 진행된다. 적성검사의 지원 자격은 2018년 1월 기준 4학년 또는 2018년 2월 졸업생이며 평균 학점 3.0 이상의 제한을 갖는다. 적성검사 일시 및 신청기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강맞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특별 순찰 활동이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총 4번 이뤄졌다. 순찰에는 동대문경찰서 전농파출소의 협력을 받아 경찰, 교직원,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처에 따르면 캠퍼스 주변에서 ‘주취자 발견시 해당학과 학생회의 연락 및 귀가 조치’, ‘신학기 선·후배간 악습행위 예방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순찰이 이뤄졌다.

중앙도서관이 2018학년도 도서관 우수이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대출권수, 연체, 예약부도, 도서관 규정 준수 등으로 1학기와 2학기 각각 평가가 이뤄진다. 선정대상은 학부생 10명과 대학원생 5명으로 선정혜택으로는 해당 도서관 이용자가 대출할 수 있는 도서 권수가 학부생은 3권, 대학원생은 5권 늘어난다. 1학기 도서관 우수이용자는 오는 9월에, 2학기 도서관 우수이용자는 다음해 3월에 선정될 예정이다.

전산정보원에서 무선망 회선속도 증속 및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따라 우리대학은 교내 구성원과 시민들이 많이 찾는 학생회관·전농관·중앙도서관·음악관 부근과 운동장에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 26일 공공 와이파이 공사가 착수됐으며 실제 개통 및 서비스 제공은 오는 5월 1일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우리대학은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자는 LGU+와 2020년 12월 31일까지 약정해 연간 약 2억원의 요금을 지불하게 된다. 전산정보원은 사업 추진배경으로 ‘우리대학 무선망 운영 대역폭이 타대학에 비해 현저히 낮음’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