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사에서 외교부와 함께하는 ‘新조선통신사-통신사의 길을 따라서’를 올해 6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 참가자는 부산에서부터 조선통신사의 유적지를 인솔교수와 함께 답사하게 된다. 이에 우리대학은 해당 행사에 대한 대학추천 학생 후보자를 모집하고 있다. 후보자 신청 희망자는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참가학생신청서 등을 필수로 제출해야한다. 접수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행사의 구체적 내용 및 신청방법은 조선일보사,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대회는 우수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다양한 후속지원으로 창업역량강화와 성공창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대상은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팀으로 대표자가 만39세 이하 청년이어야 한다. 대회 참가분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 일반 창업분야로 나뉜다. 해당 대회의 참가자에게는 전문가, 투자자 등의 멘토링이 제공되며 특히 수상자에게는 1등 1억원 등 총 2억원 규모의 사업지원금이 제공된다.

서울시립대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우표가 발행됐다. 우정사업본부는 4월 2일 서울시립대 100주년을 맞아 기념우표 1종 총 67만 2000장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기념우표는 우리대학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인 경농관과 교문 앞 시대탑을 도안으로 하였으며 우표 구입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나 동대문우체국 등 서울 시내 주요 우체국에서 가능하다. 직접 우표를 구입한 조성훈(융전 17) 씨는 우표 디자인에 대해 “우리 대학의 역사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이지만 도안이 경농관에 한정되어 있어 이후 우리대학의 역사를 반영하지 못해 아쉽다”는 생각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