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에서 ‘2018국제도시영화제’를 개최한다. 우리대학과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8국제도시영화제’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과 롯데시네마 청량리 점에서 진행된다. 올해 영화제의 슬로건은 ‘Urban to anyone’이며 영화제의 테마는 ‘공존’이다. 이번 영화제는 ‘Where are U’, ‘Who are U’, 특별세션 ‘아시아의 도시’까지 세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총 37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게스트 초청과 명사 강연 등 총 6회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우리대학 홈페이지 ‘2018 국제도시영화제’ 예매 링크를 통해 예매 할 수 있다.

학생상담센터에서 <연애의 발견>을 주제로 마음건강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일정은 8일부터 19일까지 매주 월요일 17~19시 30분이며, 중간고사 주간을 제외하고 총 6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연애에서 비슷한 대상, 다툼, 이별이 반복되는 이유를 이해하고 반복되는 연애관계의 해법을 찾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신청은 각 집단상담 시작일 전까지 가능하며 서울시립대 상담센터 홈페이지와 상담센터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상담대상은 연애경험이 한번 이상 있는 학생이다. 

우리대학 생활관 식당에서 지난 1일부터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이 시행됐다. 종합급식업체 '아워홈'의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은 지난해에도 농식품부와 수도권 6개의 대학에서 진행된 적이 있으나 이번 해에 들어 규모를 더 확장했다. 캠페인은 9월부터 10월 말까지 2개월 간 시행되지만 우리대학에서는 10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생활관 식당에서 시행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시간 부족이나 경제적 사정 등 다양한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아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우리 쌀 사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이라는 2가지 이유로 해당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메뉴로는 치킨커리 덮밥, 크림치즈 가라아게 덮밥, 불고기 덮밥 등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2학기 교내 정기 단체헌혈이 실시된다. 단체헌혈은 한마음혈액원, 대한적십자사에서 주관하며 헌혈 문화 확산 및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목적을 갖는다. 우리대학 학생들이 편리하게 헌혈을 할 수 있도록 헌혈차가 학관과 대강당 사이에 위치할 예정이다. 지정된 날짜는 앞으로 10월 4일, 11월 1일, 14일, 12월 6일이며,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다. 일정은 수행기관 및 학교 타 행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