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달 12일, 밴드연합 자선공연이 자작마루에서 열렸다. 공연에는 BM, 원예학개론, 환청 등 9개 밴드 소모임이 참여했다. 위 사진은 자연과학대 밴드 소모임 BM이 공연하는 모습이다
입학처에서 입학홍보대사 스카우터 11기를 모집한다. 스카우터는 예비신입생들의 진학상담, 입학처 공식 행사참여, 입학처 공식 SNS 관리 등 예비신입생들을 위한 일을 하는 단체이다. 이번에 선출되는 11기 스카우터는 내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1년 동안 활동하며, 장학금 지급, 단체복, 명함 등 필요 물품 지원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일정은 11월 20일부터 29일까지로,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총 10명 내외를 선발한다. 지원 방법 및 기타 사항은 학교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대학에서 ‘2018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개최한다. 29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봉사활동확인서(5시간)를 발급받을 수 있다. 봉사는 우리대학 전농관 앞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기한은 27일 오후 6시까지다. 봉사를 주관하는 우리대학 학생처 사회공헌팀의 김병기씨는 “김장김치는 동대문구 지역 소외계층 400세대에게 가져다드릴 예정”이라며 “연말을 맞이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2019학년도 제1학기 부전공 신청을 12월 3일 10시부터 6일 17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우리대학 대학행정시스템 사이트의 학적란에서 부전공 신청을 눌러 지원 학부와 과를 선택한 뒤, 작업 내용을 저장하면 된다. 지원 자격자는 본교 재학생으로 2학년 1학기부터 4학년 1학기의 진급대상자이다. 부전공 허용 불가 학부와 과는 건축학부, 산업디자인학과, 음악학과, 환경조각학과로 4개의 학과가 이에 해당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원 학부와 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대학에서 「시대가 읽는 책」 독서 에세이 대회를 주최한다. 교양교육부 주관의 이번 대회는 11월 28일 18:00시부터 100주년 기념관 나501호에서 진행되며 우리대학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ACE+ 사업의 일환인 이번 대회는 지정된 도서들을 바탕으로 당일에 발표되는 주제어를 활용해 독서에세이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7년부터 2년째 주최된 이번 대회에는 작년과 비슷한 70여명의 학부생이 지원했다. 앞으로의 대회 정례화에 관해 행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같은 대회를 주최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동일한 대회를 계속해서 유지시킬지 정해진 것은 없다. 다만 ACE+ 사업 안에서 각종 대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행사가 개최될 수는 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입상자들에게는 10만원 이상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우리대학 경영대학 경영학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리더-윤리적 함정을 극복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자는 이재권 인덕회계법원 부대표이다. 강연은 12월 6일 목요일 오후 3시 미래관 B103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히 공인회계사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11월 20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공결서가 발급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