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겨울방학 학부 졸업인증 대체 영어 수업이 개설된다. 이는 우리대학 졸업자격인증제 기준을 7학기까지 충족하지 못한 2019년 2월 졸업대상자를 위한 대체 수업이다. 토익 ‘읽기’와 ‘듣기’ 분야에 대한 강의가 오는 24일부터 이듬해 1월 15일까지 매 평일마다 진행된다.  출석률과 시험 성적을 통해 평가가 이뤄지며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어야 합격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8일까지로, 수강신청서와 외부공인시험 인증기준에 미달하는 외국어 성적표를 제출하면 된다.


우리대학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에서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대학원생을 위한 영어 강의를 개설한다. 이는 학위논문제출을 위한 외국어시험 제도를 보충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수강 학생은 예술계열의 경우 C0, 그 외의 경우 B0 이상의 성적을 취득할 시 학위논문제출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다. 강의는 주2회 총 30시간동안 월수반과 화목반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교내 어학프로그램 운영실에 온라인 및 전화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ACE+ 일본 마을공동체 사업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이 12월과 1월동안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국제관계학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마을 재생사업 사례 조사 등의 국내 현장견학 및 일본 큐슈 지역 방문을 통한 국외 현장견학으로 구성된다. 국외 현장견학은 일본 마을 공동체 시민단체와의 만남 및 후쿠오카현 마을 재생사업 성공사례 견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18명이며 이후 6인 1조로 배정될 예정이다. 오는 13일까지 국제관계학과 사무실에 지원서 직접 제출 또는 온라인 제출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2018년 제8회 도시 인프라 포럼이 오는 13일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포럼의 주제는 ‘한국의 경제정책 형성 과정’으로 유일호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강사로 초청됐다. 해당 포럼은 우리대학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소속 해외 도시 관련 공무원 및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리다.


우리대학 취업경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년 취업대비 동계 Job School 프로그램이 내년 2월 11일부터 5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5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기업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 수립에 대한 강의 및 인성·역량·토론·PT면접 등에 대한 실습 등으로 이뤄진다. 3학년 2학기 이상 재학생 및 휴학생과 직전학기 졸업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2019년 동계 취업동아리 참여 우선권이 부여된다. 신청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11일까지로, 선착순으로 40명을 선발한다.


오는 27일 우리대학 노후화된 승강기 5대가 교체가 시작될 예정이다. 교체되는 승강기는 19년 이상 경과된 노후 승강기로 대학본부 2대, 자연과학관 1대, 과학기술관 2대로 총 5대이다. 이번 공사는 80일 정도 소요돼 이듬해 2월에 완료될 전망된다. 한편 교체되는 대학본부와 과학기술관의 승객용 승강기 3대는 기존보다 수용인원이 확충되거나 속도가 향상된다. 시설과 권택준 주무관은 “공사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편에 대해 학생분들의 양해를 구한다”며 “학생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생활관에서 2018학년도 기숙사 사감보를 1명 모집한다. 업무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이듬해 2월 26일까지로 근무지는 생활관 관리실이다. 사감보 주요업무는 △학생숙소 야간 순찰 및 생활지도 △야간입퇴실안내 및 생활상담문의 △사건사고 및 응급상황조치 등이다. 지원은 오는 14일까지 생활관 행정실을 방문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직접 제출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선발자에게는 장학금과 숙소 지원의 혜택이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