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융합대학 신설, 융합전공 도입
사회가 고도화됨에 따라 학문 간의 교류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대학에는 간학문적 교육의 산실인 자유융합대학이 설립되고, 융합전공이 도입됐다. 빅데이터 분석학이나 창업학과 같은 특색있는 학문이나, 도시공학과 부동산경영학을 융합한 학과를 만드는 등 현대 사회에 필요한 학문을 만들었다. 하지만 자유전공학부생의 정체성, 학과 행정의 불편함 등은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다

교내 각종 시설물 공사 실시
중앙도서관 환경개선사업, 전농관 카페 설치 및 입학처 이전, 음악관 신설, 100주년 기념관 신설 등 노후화된 교내 시설물의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특히 중앙도서관의 경우에는 가장 접근성이 좋은 1층에 학생들을 위한 북 카페가 들어서는 등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중앙도서관 환경개선사업은 올 여름에도 계속돼 외벽 개선 및 4층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100주년 기념 사업 실시
지난 2018년은 경성공립농업학교로 문을 연 서울시립대학교가 개교한지 꼭 100년이 되는 해였다. 우리대학에서는 100주년을 맞아 100주년 기념관 설립, 기념 행사 개최, 노벨상 석학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기념 음악회, 동아리 시민문화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있었다. 현재 사용중인 교표 또한 100주년을 맞아 새롭게 재단장한 것이다.


이정혁 기자 coconutchips01@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