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공학소양세미나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 공학소양세미나는 공학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교양선택 과목으로, 4년 동안 12회 이상의 특강을 이수하고 소감문을 제출하면 2학점이 인정된다. 이번 학기에는 7개의 지정 특강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 학생들은 신청 기간에 맞춰 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에서 희망하는 특강을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공학교육혁신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국립중앙박물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 교육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세계박물관의 날 기념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시행되는 박람회가 5월 18일 일요일에서 19일까지 이틀간 10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봉사자들은 참여 박물관, 미술관, 기업의 홍보 및 교육 체험 지원, 박람회 연계 경연 및 공연 행사지원, 참가자 통계 작성 등을 하게 된다. 접수는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과 옥재원 (02-2077-9298)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우리대학에서 언론분야 취엄멘토링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우리대학 취업팀에서는 2019년 5월 말 또는 6월 초에 우리대학 출신 기자, 아나운서 등을 초청해 언론사 취업 관련 노하우와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참여 희망자 수를 파악하기 위해 언론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들울 대상으로 4월 8일부터 4월 22일까지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50명에서 100명이다. 적정 수요자 미달성 시 본 프로그램이 개설되지 못할 수 있다.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자살예방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2기 지켜줌인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휴학생과 2~4년제 대학을 다니는 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5월 16일 서울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기간은 4월 19일 밤 11시 59분까지다.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지원동기를 담은 영상을 본인의 SNS 또는 커뮤니티에 올려야 하며,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영상을 업로드 한 주소와 함께 spcuniv@naver.com으로 보내야 한다. 해당 활동은 대학교 별 한 팀을 선발하며 팀원은 3~5명으로 구성돼야 한다. 개별지원은 불가하다.


「제2회 서울시립대학교 총장배 교내 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 본 대회는 학내 구성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며, 우리대학 구성원 및 졸업생과 웰니스센터 및 실외테니스장 장기동호회 회원은 모두 참가가 가능하다. 본 대회는 오는 5월 1일 09시에서 19시까지, 웰니스센터 실내테니스장 및 실외테니스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참가비는 20,000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점심식사와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자 모집은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30팀을 모집한다.


우리대학에서 2019학년도 제 1학기 중간수업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대상은 학부·과 개설 강좌이다.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한 뒤 ‘수업 / 성적’ 선택 후 ‘수업평가’에서 실시한다. 평가기간은 4월 8일(월)부터 4월 19일(금) 자정까지며, 기간 내에는 24시간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 내용은 익명이 보장되며 무작위로 표시된 주관식 답변만 담당교수가 확인해 수업 개선에 반영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