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신청과 복수전공 신청기간이 공지됐다. 전과신청은 11월 25일 10시부터 11월 29일까지 가능하다. 대상자는 재학생 중 오는 1학기 2학년 혹은 3학년 진급 예정자이다. 예술체육대학 소속 학생과 편입학 및 군위탁생으로 입학한 학생은 전과 신청을 할 수 없다. 전과를 신청하려면 전과하고자 하는 학년 전까지의 교양필수·전공필수 과목 등 필수 과정을 수료하고 평점평균 2.5 이상이어야 한다. 한편 부전공 신청은 12월 2일 10시부터 12월 5일 17시까지 가능하다. 2학년 1학기 진급대상자부터 4학년 1학기 진급대상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건축학부, 산업디자인학과, 음악학과, 환경조경학과로는 부전공을 신청할 수 없다. 단 4개 학과의 학생들은 타학부 및 타학과로 부전공을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9일 총학생회와 학생과에서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말을 맞이해 사회·경제적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자 열린다. 우리학교는 총장과 총학생회를 비롯해 교내 전 구성원이 지역주민과 함께 담근 4톤 가량의 김장김치를 중랑구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우리학교 학생 및 교직원은 오는 27일 18시까지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봉사활동 5시간과 봉사활동 당일 수업 공결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행사담당자이자 작년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병기 주무관은 “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주민을 돕는 일을 한다는 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극적반전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 사람책 토크 콘서트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다. 오는 12월 5일 금요일 19시부터 두시간 동안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서울도서관과 씨리얼이 연계한 사람책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마녀체력 작가 이영미 씨, 정신과 전문의 김지용 씨, 녹색당 기후변화 대책위원장 고은영 씨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한다. 본 주제와 사람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우리대학 100주년기념관 307호에서 ‘점프 토크 콘서트 ‘살롱드점프’ <취업 각 잡기> 편’ 행사가 진행된다. 살롱드점프(Salon de JUMP)는 사단법인 점프에서 주관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본 행사의 주제는 인사팀 멘토와 함께하는 ‘취업 각 잡기’로, 회사의 채용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현실적인 의견을 공유하여 지나친 스펙 쌓기를 지양하고 취업에 대한 궁금증 또는 불안함을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멘토 소개 및 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Key Question Talk’, 참가자와 멘토 간의 자유 질의응답 시간인 ‘취업 각 잡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이 진행되고 있다. 기간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이다. 최대 수강신청 가능학점은 사회봉사 교과목을 제외하고 6학점이다. 이번에 신청한 강의는 오는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수요일을 제외하고 4주간 수업이 이뤄진다. 학점당 수업료는 재학생 3만 5천원, 교환학생의 경우 7만원이다. 시간표는 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를 통해 일반적인 수강신청과 같은 방법으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