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신입생 여러분, 우리대학에 입학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우리대학에 신입생으로 첫 발을 내딛은 지 31년이 흐른 지금, 총장으로서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돼 감회가 남다릅니다.

우리대학은 서울시가 키우는 전국 유일의 4년제 공립대학으로 지난 100년 동안 시대의 변화에 맞춰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과 학문 연구에 힘써왔습니다.

1918년 농업 사회에 기반한 농업대학으로 출발한 우리대학은 1974년 산업 사회의 변화기에서 서울산업대학으로 학교를 개편했습니다. 이후 정보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도시과학 특성화에 중점을 두고 종합대학인 서울시립대학교로 성장 발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서울 빅데이터 연구소를 올해 4월에 설립하고자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의 지리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현장과 연계된 교육과정 시행을 위해 은평과 종로에 멀티캠퍼스를 조성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도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UOS 글로벌 캠퍼스’ 설립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자랑스러운 시대인이 된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대학생활 동안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길 바라며, 여러분의 앞날이 항상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제9대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서순탁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