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우리학교 내 모든 도서관 이용이 제한됐다. 중앙도서관 1층, 3층, 4층은 전 공간 폐쇄됐다. 2층 자료열람실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료 대출과 반납을 위한 이용만 가능하다. 중앙도서관 4개의 출입 게이트 중 3개는 폐쇄돼 현재는 1개의 게이트만 운영 중이다. 경영경제전문도서관과 법학전문도서관에서도 자료 대출과 반납만 할 수 있다. 자료 열람을 위한 이용자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도서관 출입이 가능하다. 백주년기념도서관은 전면 폐쇄됐다. 지역주민 이용자는 우리대학 내 모든 도서관 출입과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같은 조치는 코로나19 완화 시까지 적용된다.

기숙사 신규 입사일이 오는 4월 11일로 연기됐다. 연속거주하는 학생은 연기된 기간 중에도 기숙사에서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서류 제출 종류 및 기간이 변경됐다. 기존에 제출하던 건강진단서는 제출 기한이 기숙사 입사 당일에서 입사 후 1개월 이내로 연기됐다. 학생의 의료기관 방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새로 재출해야 하는 서류도 생겼다. 새로 입사하는 모든 학생은 동사무소나 민원 24 홈페이지를 이용해 출입국사실증명원을 발부받아 당일에 제출해야 한다. 입실 전 2주 동안 출입국 사실이 있는 학생은 2주간의 자가격리 후 기숙사에 입실할 수 있다.

우리대학 구내서점이 21세기관 1층으로 임시 이전했다. 오는 5월까지 진행되는 학생회관 지하 리모델링 공사에 따른 조치다. 또한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학생들의 학교 방문이 곤란해짐에 따라 구내서점은 교재 택배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택배 서비스는 재택수업 기간인 오는 4월 10일까지 운영되며, 재택수업 연장에 따라 운영기간도 연장될 수 있다. 교재 구입 신청은 구내서점에 전화(010-6230-6237)를 통해 할 수 있다.

2020년 예비군 교육훈련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해 6월 1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원래 3월 1일로 예정됐던 예비군 훈련은 4월 17일로 한 번 미뤄졌다가 현재 6월 1일로 총 두번 연기됐다. 만약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 다시 연기 될 수도 있다. 이 경우 우리대학 직장 예비군연대에서 재공지가 이뤄질 예정이다. 기본훈련은 훈련시간이 동일하게 진행된다. 동원훈련은 2박 3일에서 1박 2일으로, 동미참훈련은 32시간에서 16시간으로, 직계훈련은 2일에서 1일로 단축됐다. 또 훈련대상자도 전년도에 훈련을 미이수해 이월된 훈련이 남아 있는 1~8년차에서 7~8년차로 조정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