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래 신임 사무처장 인터뷰

사무처장으로 임용된 소감은

앞으로 학생들이 공부를 열심히 하고, 교수들이 연구를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시설물의 안전 점검과 관리에도 힘써 대학구성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공간조정시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공간배정은 공간조정위원회를 통해서 결정된다. 위원회에서는 충분히 검토를 한 후 공간배정을 결정한다. 공간조정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학생들이 참여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생각해 본 적이 없어 무엇이라고 말하기는 힘들다.

국공립대 특별회계법에 대한 생각은

만일 국공립대 특별회계법이 통과된다면 우리 대학은 특별회계법을 따를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우리 대학은 공립대라는 특성상 법을 지키지 않으면 대학 운영에 있어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국공립대 특별회계법이 우리 대학에 많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법안이라고 판단된다면 우리와 비슷한 처지에 놓인 다른 대학과의 협의를 통해 법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공동대응해 나가야 한다.

대학구성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학생들은 공부하는 시기에 열심히 공부를 해서 꿈을 이루었으면 한다. 사무처에서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우리 대학 학생들이 공부를 잘 해서 사회 여러분야에 진출하면 할수록 학교의 인지도 또한 상승할 것이다.
대학본부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도시과학대 특성화를 더욱 발전시켜 서울시와 우리 대학의 관계를 더욱더 공고히 해야 한다. 또한 도시관련 학과를 육성하는데 더욱 힘을 써 서울시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계발했으면 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