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교무처가 대학본관 1층에서 4층으로 이전했다. 그동안 교무처는 꾸준한 학생수의 증가로 인하여 업무량이 과거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또한 입시정책의 잦은 변화로 인해 입시에 대한 업무가 일괄적으로 처리되지 못했으며 대학원의 업무도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었다. 또한 늘어난 업무량을 교무과장 1명이 처리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랐다. 그결과 교무처의 업무가 그동안 비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래서 지난 5월 12일 대학발전위원회 기획분과위원회 심의와 5월 17일 교무위원회 심의를 통해 일반대학원의 교학과와 우리 대학의 교무과의 통합이 결정되었다. 이로써 교무과는 일원화된 행정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교무처의 통합은 우리대학 대학원의 교학과와 교무과를 통합한 후 교무과와 학사관리과로 분리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앞으로 교무처에서는 교원·조교의 인사 및 복무관리, 교수업적평가, 대학·대학원 입학전형관리와 같은 입시 관리, 교육기자재 수급 및 관리를 담당한다.

또한 학사관리과는 학생현원 관리, 교과 및 교직과정 관리, 학적관리 및 재증명 발급, 수업, 시험 및 성적 교구관리, 논문심사를 담당하며 대학본관 1층에 있는 학생홀은 예전과 같은 업무를 처리한다. 한편 대학원 교무과는 본관 1층에 위치하며 대학원 장학업무는 학생처로 이관되었다.
이와 같은 결정으로 인해 대학·대학원의 유사업무가 통합됨으로써 업무의 신속성과 능률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