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 검사자 600명중 19명이 결핵환자로 밝혀져
지난 5월 6일 있었던 1차 결핵 검진 결과가 나왔다. 총 60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결핵검사에서 석회화의실(결핵에 걸렸던 사람) 6명, 결핵의심자 10명, 늑골기형, 척수측만증 , 늑막염 의심에 걸린 사람이 각각 1명씩으로 밝혀졌다.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식 열려
제 14기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식이 지난 25일 자연과학과 1층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최고경영자 수료자는 총 37명이며 영역별강좌 동문수료생은 4명이다.

전국 국공립대학 주간교수 협의회 열려
전국 국공립대학 주간교수 협의회가 지난 1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지식정보사회에서의 대학신문의 위상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17명의 전국 국공립대학 주간교수들과 대학언론사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석지 교수의 기조발제로 시작됐다.
토론은 두 분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분과별 토론 주제는 ‘다매체 시대 대학신문의 현실과 진로’, ‘디지털 대학신문의 활성화 방안’이다. 토론자들은 현재 대학신문이 처한 상황과 문제점 등을 지적했고 대안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부에 ‘2000 교육개혁추진 우수대학’ 신청
우리대학은 지난 7월 15일 교육부에 ‘2000 교육개혁추진 우수대학’ 대학별 자체교육개혁신청분야에 재정지원 신청서를 제출했다. 우리대학이 신청한 분야의 제목은 ‘지역사회 집중연구와 교육의 개혁’이다. 신청결과는 8월말에 발표되며, 교육부에서 재정지원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이미 연구가 끝났기 때문에 추가연구는 필요없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