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S 1:1 취업 및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한 우리대학의 하반기 취업프로그램이 시작된다.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열리는 UOS 1:1 취업 및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은 진로 설정, 이력서 작성, 실전 면접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는 전문 컨설턴트가 우리대학을 방문해 이뤄지는 진로 및 취업멘토링과 실제 기업인사 담당자를 초빙해 실시되는 면접멘토링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고, 그 시간에 정해진 상담원과 만나서 1시간 동안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면접멘토링의 경우에는 신청인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3명의 학생이 한 명의 기업 인사담당자와 상담하게 된다. 취업경력개발센터 배은정씨는 면접멘토링에 대해서 “학생들이 모의 면접을 한 뒤에 기업인사담당자에게서 평가를 받을 수 있기에 면접에 관해 자신이 부족한 면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9월에는 자연과학대학과 법정대학 그리고 예술체육대학의 직무이해캠프가 진행된다. 또한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전직무캠프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프로그램은 직종별 실전면접 캠프, 영어면접 캠프, 기획·인사직무 캠프로 짜여 있다. 2차는 면접역량강화 캠프, 인턴십 캠프, 영업·마케팅직무 캠프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여러 캠프들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캠프에 1박 2일 동안 참여해 취업에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일정이 겹칠 경우에는 불가능하다. 삼성 SSAT 모의 테스트도 9월에 개최된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유형의 시험이 마련될 계획이어서, 대기업 취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0월과 11월에는 채용설명회 및 캠퍼스 리쿠르팅 프로그램이 기업의 일정에 따라 수시로 열릴 예정이다. 동문멘토홈커밍데이 프로그램도 개최돼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직접 얻을 수 있다. 12월에는 학생들이 취업에 지원하기 전, 마지막으로 취업에 필요한 여러 능력을 전반적으로 점검받을 수 있는 서울시립대학교 취업프로그램이 2박 3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