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지원서 완성캠프 참가자 인터뷰

Q.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4학년을 앞두고 취업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도 모르는 상태여서 불안했어요. 그래서 가장 다가가기 쉬웠던 취업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됐죠.


Q. 입사지원서 완성캠프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A.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전략적으로 입사지원서를 쓰는 법을 안내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채용동향과 입사지원서 작성의 기본적인 틀을 배우죠. 또한 조별로 배정된 멘토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만의 경험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낼지 고민하며 실제 지원서를 작성해요. 더불어 참여한 학우들과의 대화, 지원서 비교 등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어 좋았어요.


Q. 후배들에게 한 가지 팁을 준다면?
A.
자신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의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해보라고 권해주고 싶어요. 제 경우 처음으로 정식 입사지원서를 쓸 때 그 과정이 새벽까지 이어졌어요. 그만큼 많은 고민이 필요한 작업이더라구요. 만약 미리 써본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Q. 참가했던 프로그램이 취업에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시나요?
A.
물론이죠. 취업준비는 계단을 하나하나 올라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취업경력개발센터의 프로그램들은 중요한 계단 중 하나였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에 기본을 다질 수 있었고, 이후에 원하던 직무의 취업 스터디에서 활약할 수 있었던 바탕이 된 것 같아요. 그 결과 상반기에는 삼성토탈 인재개발팀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었고, 하반기에는 KT&G 신입 공채에 합격할 수 있었죠.


Q. 프로그램 참가에 망설이고 있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A.
본인이 즐길 수 있는 분야를 정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좋아요. 관심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면접 등 채용과정에서 답할 수 있는 깊이와 폭, 양쪽에서 차이가 나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한다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요.
또한 조급해하지 않았으면 해요. 저도 처음 서류전형을 통과하기 전까지 몇 차례 떨어져 본 경험이 있어요. 그로 인해 마음에 오는 부담감이 상당했지만 결국 성공할 수 있었죠. 스스로의 가치를 믿고 꾸준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