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윤희 총장(왼쪽 세 번째)과 김인호 시의원(왼쪽 네 번째)을 비롯 많은 인사들이 참여했다.
지난달 26일 오후 4시, 21세기관 학생 라운지 개소식이 있었다. 개소식에는 우리대학 총장을 비롯해 교무처장 등의 교직원들이 참석했으며 김인호 시의원이 초청인사로 참여했다.

21세기관 라운지는 21세기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학기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학 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 내 공간은 △대회의실(2곳), △소회의실(6곳), △정보검색존, △휴게공간(4곳)으로 구성돼있다.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은 대학행정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학생과에서 사용승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정보검색존과 휴게공간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회의실에는 빔프로젝터와 칠판이, 정보검색존에는 32대의 컴퓨터가 설치돼있다.

우리대학 원윤희 총장은 “모든 건물에 21세기관처럼 학생과 교수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 총장은 “총학이 별도의 팀을 꾸려 각 건물의 개선점을 제출했다”며 “우리대학은 반값 등록금을 시행하고 있지만, 시설도 반값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성 총학생회장은 “우리대학의 100주년을 앞두고 학생들을 위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글_ 임하은 수습기자 hani1532@uos.ac.kr
사진_ 김준수 기자 blueocean617@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