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원에서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북미, 중남미 등 해외 교류대학으로 파견된다. 서류접수는 7월 11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며, 16일 면접을 거쳐 당월 20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평점 3.0점 이상이어야 하며, 해당 국가와 대학에서 요구하는 어학 능력을 갖춰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교육원(02-6490-6662)으로 문의하거나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에서 알 수 있다.


우리대학 하계 중국현지언어캠프(C-Camp)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C-Camp에서는 중국 현지 대학에서 맞춤형으로 설계된 수업 및 문화체험 등을 진행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5월 31일 15시까지 uoschinese2008@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캠프는 우리대학에서 중국어 교과목을 수강하거나 이수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7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우리대학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문멘토링을 진행한다. 본 멘토링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 등의 유수 기업에 재직하면서 마케팅, 인사 ,연구개발 등의 직무를 맡고 있는 총 14명의 동문 멘토들이 참가한다. 멘토링은 취업상담, 진로상담,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5월 28일 10:00부터 마감 시까지 모집하고, 선발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멘티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서울시립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 경력개발-인적성검사-동문멘토링 탭에 들어가 신청할 수 있다.


우리대학에서 시민문화도서관을 조성한다. 도서관의 위치는 6월 중 새롭게 준공되는 100주년 기념 시민문화교육관 2층이다. 도서관의 운영특성상 별도의 열람환경 조성이 필요하므로 도서관은 방학기간 동안 준비기간을 거쳐 9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시민문화도서관은 교내구성원과 지역주민 모두에게 열린 도서관 공간 및 시설을 조성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도서관에 구비되는 자료는 중앙도서관의 DVD/CD 자료 이관 및 영화, 음악 분야의 도서를 구매해 확충하고, 도서관리 및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으로 도서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8년 우리대학과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꿈사다리 장학생 대학생 멘토”2차 모집이 시작됐다. 신청기간은 이번 달 24일부터 다음 달 1일 18:00 까지며 신청서류는 우리대학 일반공지에 접속해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후 각종 증빙자료 첨부하여 학생과 사무실(학생회관 2층)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의 2배수(약 20명 내외)를 뽑아 별도의 면접을 진행한다고 한다. 멘토의 활동 기간은 올해 6월부터 내년 2월까지다. 멘토의 주된 담당 활동은 교과목 학습지도 및 예체능 지도, 특기·적성 교육, 학습 동기부여 또는 놀이, 대화, 고민 상담 등 사회정서발달 활동 및 건강, 안전에 대한 생활습관 지도 등이 있다. 이런 활동을 진행할 멘토에게는 교육지원 근로장학금 시급 1만1천원과 원거리 이동에 대한 교통비 회당 9천500원(월 최대 4회까지 인정)이 제공된다.


2018년 여름방학 쏙쏙캠프(13기) 대학생 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쏙쏙캠프는 방학 중 “3일” 동안 6명 이상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찾아가 “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캠프이다. 31일까지 교육기부 포털에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동아리 당 220만원의 지원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대학생 교육기부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 등의 혜택이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