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사니를 풀고 성명, 학과, 학번, 연락처를 적고 사진을 찍어 문자(010-4620-6888)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두 분에게 음료 혹은 조각 케이크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지난호 당첨자: 조승현, 이연우

 

가로열쇠
① 대한민국의 남서쪽에 있는 섬으로 한국의 섬 중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많다.
② 고령자나 장애인과 같이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인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
③ 영국의 서쪽 섬 대부분을 통치하는 서유럽의 섬나라로 수도는 더블린이다.
④ 회계에 관한 감사, 감정, 계산, 정리, 입안, 세무 대리 따위를 전문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적 자격을 갖춘 사람
⑤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이 충분한지만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자격증 시험이나 어학시험, 과거 대학입학 예비고사가 이에 해당된다.
⑥ 예술 분야에서 자신의 창작품들을 모아 둔 일종의 경력증명서
⑦ 산업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사람을 구해 임시로 계약을 맺고 일을 맡기는 형태의 경제 방식

세로열쇠
①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종묘에서 봉행되는 제례로 매년 5월 첫째 주 일요일과 11월 첫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② 특허, 실용신안, 의장 및 상표 따위에 관한 사무를 대리 또는 감정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③ 구인 구직 사이트로 ‘알바몬’이나 ‘게임잡’과 같은 계열사가 운영 중이다.
④ 미국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의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브랜드가 됐다.
⑤ 2010년 6월 9일에 데뷔한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한민국의 6인조 보이그룹
⑥ 유방암과 더불어 여성에게 흔한 암 세계 2위로 주로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