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윤(중앙도서관 사서) - 비대면 재택수업으로 서로를 만나기 힘든 지금, 서울시립대신문에서 만난 우리대학 구성원을 소개합니다.

황성윤(중앙도서관 사서)
황성윤(중앙도서관 사서)

소개 부탁드린다
중앙도서관 대출실에 근무하고 있는 황성윤입니다. 작년 10월에 시립대에 오게 됐고 도서관 회원증 발급과 회원관리, 이용 교육, 사서추천도서, 우수이용자 선정 등의 업무를 맡아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게 있다면
사서추천도서코너를 운영하는데 매달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하고 북 큐레이션을 합니다. 되도록 주제에 해당하는 많은 책을 검토하고 그중 가장 내용이 충실한 책을 선정하려고 합니다. 사서추천도서에 진열된 책이 대출된 것을 보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좋은 책을 알렸다는 보람이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직원과 학생을 연결해 멘토링해주는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멘티 학생이 제가 조언해주는 내용을 토대로 실행해 대학 생활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좋은 성과를 거뒀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뿌듯함과 함께 더 많이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멘티를 통해 대학 생활의 고민과 얘기를 듣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입니다. 힘든 점은 주변에서 많이 알려주시고 도움 주셔서 감사하게도 없습니다.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 있다면
특정한 것을 뽑기보다, 좋아하는 분야를 나누자면 저는 주로 자기계발서를 좋아합니다. 이 분야의 책을 읽으면 동기부여도 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는 점에서 자기계발 분야 책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뭔가 무기력하거나, 환경을 탓하고 싶거나, 방법을 모르거나, 계획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기계발서를 읽어보세요. 인생을 꽉 차게 살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겁니다.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추천해주고 싶은 것이 있는가
도서관 이용 교육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용 교육에 참여하시면 도서관 서비스 내용을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강의와 투어를 통해 실제 이용하는 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니까 교육 한번 받으신다면 도서관 이용이 훨씬 수월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또 학기별로 우수이용자를 선정해 대출 권수를 늘려드립니다. 문화상품권도 드리니 도서관 이용을 많이 하시는 분에게는 반가운 소식일거라 생각합니다. 중앙도서관 많이 이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도서관뿐 아니라 학교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요, 혜택은 참여하는 자만이 누릴 수 있겠지요.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대학 생활을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