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식재산 상담소가 우리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된다. 지식재산권에 관심 있는 우리대학 대학(원)생 혹은 연구원 및 교직원 등 학내 구성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허 △실용신안 △상표 등 지식재산권 출원 상담 및 창업 지원을 위해 변리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산학협력단 강수현 담당자는 “특허 출원 절차나 자기 아이디어가 특허가 될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다고 변리사분들을 찾아가기에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며 “성과물이 있거나 특허 가능성이 보인다면 부담 갖지 말고 신청하셔서 무료로 상담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일반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기재된 메일 주소로 보내면 개별적으로 일정이 안내돼 상담이 가능하다. 


오는 20일 경영학부에서 주관하는 3P2S 역량개발 특강 ‘늦게 성공하길 바라요’라는 주제의 창업특강이 열린다. 3P2S란 ‘3 Primary 2 Supportive’로 경영대학 학생들이 갖춰야 할 3가지 핵심역량인 경영지식&전문성 역량, 글로벌 역량, Self&Team 리더십 역량과 2가지 촉진 역량인 창의혁신 Mindset, 사회적 책임 Mindset이다. 본 강연은 우리대학을 졸업한 유태승(환원 71) ㈜휘일 대표이사가 진행하기에 더욱 의미 있다. 특강은 비대면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8일 18시까지이며 UOStory에서 할 수 있다. 경영학부 조은별 담당자는 “졸업하신 선배를 초청하는 만큼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해 더욱 생생한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학생미래지원센터에서 전문 사진작가에게 배우는 ‘스마트폰으로 예술하기’ 특강을 개최한다. 강사로 유미애 사진작가가 초빙돼 스마트폰 카메라 기본 촬영법과 인생사진을 위한 10가지 촬영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사진 보정법과 앱 활용 편집법, 사진으로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는 사진 인문학까지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다. 학생미래지원센터 송민주 담당자는 “유미애 강사님은 사진과 예술을 접목한 예술인문학을 한다”며 “기술을 배우는 것도 좋지만 예술인문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외활동과 취업활동을 위해 사진 촬영이 필요한 학생과 일상에서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고 싶은 학생에게 수강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 15시까지다. 선발방식은 선착순으로 UOStory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3시 100주년기념관 AV 룸에서 2022년 첫 번째 ‘저자와의 만남’ 행사가 개최된다. 보텍스와 유체의 신비를 추적해 온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 레이』의 저자인 민태기 (주)에스엔에이치 연구소 소장은 ‘예술과 과학, 그 경계 너머’라는 주제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세 시간 동안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갖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행사 당일인 29일까지다. 행사를 주관한 100주년 기념도서관은 “과학, 미술, 역사, 경제 등 인문과 자연의 경계를 넘나드는 학문 간 교류와 융합의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며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