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Spotify 시대생을 위한 노래추천

새학기가 시작된 지 2주가 지났습니다. 학생들은 일찍 일어나 등교해야 하는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 자꾸 기억나고 후회되기도 하죠. 이때는 과거의 기억을 떨쳐내고 미래를 살아갈 답을 찾은 자의 노래가 도움이 되곤 합니다. <겨울왕국 2>의 ‘Show Youself’는 자신을 두려움에 떨게 하고 왕국을 위험에 빠뜨린 마법의 근원을 찾은 주인공 ‘엘사’의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지난 2019년 개봉한 <겨울왕국 2>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다룹니다. ‘마법의 숲’의 ‘노덜드라인’은 자연의 힘을 빌려 생활했습니다. 자연은 물, 불, 바람, 흙의 정령을 통해 도움을 주었답니다. 그러나 자연을 대변하는 노덜드라인과 인간을 대변하는 아렌델은 대립했고 그로 인해 노한 자연은 짙은 안개를 만들어 두 곳의 교류를 끊었습니다. 이후 자연은 엘사를 다섯 번째 정령으로 삼아 다리 역할을 하도록 해 인간에게 다시 기회를 주었습니다. 엘사의 힘이 자연이 인간을 용서한다는 증표임을 알게 되는 과정이 노래에 여실히 담겨있죠. 

노래 끝자락에는 ‘평생을 기다린 답이 바로 너야’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평생을 찾아 헤맨 질문에 대한 해답은 결국 자신에게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해답을 찾는 과정은 <겨울왕국 2>의 또 다른 노래 ‘Into the Unknown’과 연결됩니다. 새로운 자신을 마주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현재에 안주하려고 했던 엘사가 숨겨진 세계로 나아가는 변화가 담겼습니다. 엘사가 고난을 헤치고 자신에 대한 답을 찾기로 다짐했기 때문에 ‘Show Yourself’에서 그 답을 찾은 것입니다. 과거에 얽매여 새로운 도전을 하기 두려울 때 이 노래를 들으며 용기를 얻길 권해봅니다. 


정시연 기자 jsy4344381@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