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Spotify 시대생을 위한 노래추천

모험이란 ‘위험을 무릅쓰고 어떤 행동을 하거나 어떤 지역을 여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분은 인생이라는 모험을 잘 헤쳐나가고 있나요? 인생을 돌아보면 후회되는 기억 또는 즐거웠던 추억이 생각나 과거 속에 잠겨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세진의 ‘소년은 커다란 모험 앞에 서있다’는 추억과 현재 사이 우리의 복잡하고 미묘한 심경을 대변해줍니다. 이 곡은 힙합 장르의 인디 뮤지션인 그의 데뷔곡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입니다.

세진은 다시 오지 않을 지금을 조금 더 예쁘게 보내고자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가사는 바보 같고 어렸던 과거를 그리워하는 소년을 보여줍니다. 이어 주어진 짐이 버겁고 피할 수 없더라도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잘 지내는 현재에 초점을 맞춰 가사가 전개됩니다. 추억이 소중한 이유는 더 나아진 현재를 만들어 준 밑거름이기 때문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자신을 있게 해준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며 곡은 마무리됩니다.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는 노래 속 ‘소년’에 우리를 대입함으로써 위로받는 4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저마다 인생이라는 큰 모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자 합니다. 단어의 뜻처럼 위험을 무릅쓰고 여행을 떠나면서 말이죠.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10개월간의 여행으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진 않았나요? 현재가 힘들어 과거로 돌아가고 싶더라도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용기를 얻고 이번해를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그렇게 점점 더 커가고 있다’라는 가사를 항상 생각하면서 말이죠.


이세나 수습기자 lsn0304@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