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사니를 풀고 성명, 학과, 학번, 연락처, 답을 3월 26일 일요일까지 문자(010-5509-5497)로 보내주시거나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답안을 제출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두 분에게 투썸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지난호 정답: 진퇴양난)

※ 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표에서 찾아 지워주세요.
문항의 답을 모두 지우고 남은 글자를 조합하면 정답입니다.

① 지난달 24일 준공식을 개최한 옛 제1공학관 자리에 지어진 건물, ‘미래융합관’이라는 가칭을 뒀다.
②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됐던 인기 농구 만화, 지난 1월 4일 <더 퍼스트 oooo>로 돌아와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를 달성했다.
③ 올해로 70주년을 맞은 국가 간 양자 동맹이다. 두 동맹 사이 ‘WE GO TOGETHER’라는 협력을 도모한 구호가 있다.
④ 베트남의 공산주의 혁명가이자 독립운동가, 정치인, 초대 국가주석이다. 가장 영향력 있는 20세기 피식민지 독립국가의 지도자 중 하나로 꼽힌다.
⑤ 베트남 전쟁에서 베트남 공화국과 미국을 상대로 싸운 반정부 게릴라 조직이다. 베트남인 비하 용어로 오용되기도 한다.
⑥ 국제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 우리대학 건물 7개 동 132개소가 ‘이 물질’의 손상으로 보수가 필요하다고 조사됐다. 
⑦ 1972년 oo 올림픽 중 발생한 이스라엘 선수단 납치 및 살해에 대해 복수하기 위한 작전 ‘신의 분노’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