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시과학대학원이 캄보디아 프놈펜왕립대학교와 공동 설립한 지속가능도시계획및개발학과 1기 신입생 15명에게 총 7500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캄보디아 도시문제를 해결할 도시계획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해당 학과는 지난달 1일 36명의 1기 신입생과 함께 개강했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지 방문이 제한된 상황에도 화상회의를 통해 학과 설립을 준비하고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박현 교수는 “캄보디아 국토관리도시계획및건설부와 협력해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캄보디아의 도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표했다. 

2023 자율주행 로봇레이스 1차 대회에서 기계정보공학과 UOS_Robotics팀(김영민 외 9명, 지도교수 황면중)이 우승을 차지했다. 자율주행로봇레이스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경주를 펼치는 국내 유일 자율주행차량 동시 출발 레이싱 대회로 총 9개 대학팀이 참가했다. UOS_Robotics팀은 대회 일주일 전 대회장이 바뀌거나 차량 일부가 망가지는 변수에도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쳤다. 팀장인 김영민(기계 18) 씨는 황면중 지도교수님을 비롯한 학과 교수님들과 팀원들, 연구실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다음 대회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오는 27일 15시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챗GPT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유튜브 미래교육과 산업혁명 전문가로 11만 유튜브 구독자 채널 ‘미래채널 Myf’를 운영하는 황준원 강사가 ZOOM을 통해 생성형 AI 열풍과 대학 교육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챗GPT 최신 소식 정리와 사용법 학습, 현재 대학 수업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우리대학 구성원은 26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특강을 신청할 수 있다. 미래혁신과 서수경 담당자는 “챗GPT는 출시 두 달 만에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강 이후 설문조사를 실시해 챗GPT에 대한 다른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