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산소는 우리대학 학생 및 직원들의 컴퓨터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산교육계획을 마련했다. 전산교육은 교내 학생 및 직원대상 전문전산교육과 서울시정보화자격(SIQ)제도 대비 전산교육으로 구성돼있다.

교내 학생 및 직원대상 전문전산교육은 총 20개 강좌로 교육인원 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3차에 걸쳐 실시되고, 1차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6월 2일까지 6개 강좌가 전산교육센터와 자연과학관에서 진행된다. 1차 교육에서는 홈페이지 작성, Web 그래픽, 엑셀, 인터넷활용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2, 3차 교육은 7월 이후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정보화자격(SIQ)제도 대비 전산교육은 6개 강좌로 학내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5월 29일부터 6월 23일 사이에 전산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며, 엑셀, 한글, 정보검색 등에 대해서 강의한다. 또한 전자계산소는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전산교육도 마련했다. 이 교육은 방학기간 중 연 2회에 걸쳐 7개 강좌가 진행되며, 동부교육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3개 과정의 전산교육은 총 990명을 교육인원으로 하며, 인터넷을 통해 교육신청 접수를 받는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재비는 개인이 부담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