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행정연구소 법률상담실 개설

법률행정연구소는 지난 3월부터 연구소 내에 법률상담실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법률상담소는 대학행정과 관련한 법률자문 역할과 교수, 교직원, 학생의 법률상담을 담당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법률행정연구소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위치: 사회과학관 4-423, 전화: 2210-2307, 홈페이지: http://www. uos.ac.kr/~ilpa/)

■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 계획

산업기술연구소는 서울시의 도시환경 유지·보존·개선에 관련된 중소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서울시민의 쾌적한 생활터전을 구축한다는 취지로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한다. 이 컨소시엄은 서울시 소재 도시 환경산업과 첨단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 도서관 좌석 독점 방지책 마련

중앙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빈번한 요구에 따라 지난달 25일부터 규찰대 2명을 보강하고, 24시간 개방 열람실의 짝·홀수제를 실시하여 자유열람실 좌석의 독점 및 자리맡기 행위 등을 방지하기로 했다. 열람실 짝·홀수제는 짝수일과 홀수일에 따른 열람실 개폐를 정해서 학생들이 밤에 자리를 맡아두고 다음날까지 이용하는 행위를 막기 위한 대책이다.

■ 도서대출량 5권까지 늘어

기존의 중앙도서관 도서대출이 한 학생당 3권까지 가능했던 것에 비해 오는 6월부터는 두 권 늘어난 5권까지 가능해진다. 이는 학업수행을 하는데에 도서대출 3권은 너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이다.

■ 학사모 촬영 시행

2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학사모 촬영이 학생회관 앞 자주터에서 있다. 졸업준비금 미납자는 촬영 당일까지 졸업준비금을 납부 후에 촬영이 가능하며 야외프로필 단체사진은 미납자도 촬영이 가능하다.
국관과, 제3회 ‘국제관계학특강’
국제관계학과는 5월 10일 6시 30분 본관 6층 배봉세미나실에서 제 3회 ‘국제관계학특강’을 연다. 초청강사는 「한국을 모르는 한국인, 일본을 모르는 일본인」의 저자인 주한일본대사관 참사관 ‘미찌가미 히사시’씨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