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소개 - ③ 증권연구회

서울시립대 증권연구회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의 한가운데서, 수많은 경제이론과 투자이론들을 실물경제에 직접 시험해보며 지적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궁극적으로 알 수 없는 미래의 결과를 예측하고 결정하는 도전적인 과제를 함께 풀어가는 학술동아리이다.

증권연구회는 동아리 내 (주)시대증권투자회사를 설립하여 투자부와 조사분석부 등 주요 부서를 주축으로 실제 자금을 운용해가며 회원 각자의 실력 배양에 힘쓰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의 회원대학으로서 타대학 동아리와의 친목활동 및 세미나 참여 등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부족한 점과 미진한 점을 메꾸어 나가고 있다.

얼마전에는 경인방송과 주식회사 쉐르파에서 주최하고 전국에 있는 20개 대학 투자 동아리가 참여했던 모의 투자 게임에서 당당히 우승을 하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다. 이는 증권연구회 회원들의 땀방울에 대한 댓가로 평소 꾸준한 노력과 도전끝에 얻은 우승이었기에 더욱 값진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동아리 회원들은 여기에서 만족하거나 자만하지 않고 좀 더 폭넓은 공부와 여러 활동들을 통해 대학투자동아리의 메카로서, 더 나아가 선진금융한국의 디딤돌이 되기 위해 더욱노력하고 있다.

“자, 지금 자신의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전국의 예비대학생 여러분들! 저희 서울시립대 증권연구회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해보고 싶지 않습니까? 어서 오십시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