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래서 서울시립대학이 좋다”

지구촌시대를 맞이하여 급속한 도시화가 이루어진 오늘날 우리나라 수도 서울은 환경, 교통, 복지, 상하수도, 주택문제 등을 고스란히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천백만 서울시민이 전국 유일의 시립대학교에 거는 기대는 각별합니다.

내일의 서울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 성숙된 서울시민을 양성하고 오늘의 서울이 가진 여러 문제들을 풀어가는데에 유용한 지식과 지혜의 자양분을 생산하고 제공하며, 서울시민에게 평생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시립대학교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역할이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행정과의 연계에 있어서 교수님들의 연구논문은 서울시 행정의 조타수가 되고 있으며, 도시과학연구원을 비롯한 각종 부설 연구소에서 추진중인 주요 연구사업은 우리나라 행정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울시에서는 시립대학교에 대한 투자는 서울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인식으로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교수, 학생, 교직원, 동문들의 각고의 노력이 곁들여져 오늘날 명실상부한 서울시민의 대학, 한국의 유수대학, 세계속의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대학, 한번 인연을 맺으면 영원히 잊을 수 없는 대학, 서울시립대학교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의회의원 차성환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