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어떤 나라들은 잘살고 어떤 나라들은 가난을 면치 못하고 있는가? 한 나라안에서도 왜 어떤 사람들은 잘살고 어떤 사람들은 어렵게 살아야 하는가? 어떻게 하면 빈곤으로부터 탈출하여 모두가 보다 잘사는 나라로 만들 수 있는가? 세계화와 정보화로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져 가고 있는 현재의 신자유주의시대에서 우리 경제가 살아갈 길은 무엇인가? 여러분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보신 적이 없으십니까? 경제학은 바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는 학문입니다.

저희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는 경제학의 연구에 있어 보다 기본적이고 중요한 경제이론 및 관련과목을 철저히 교수하고 현대의 제반 경제현상에 대한 이해를 높여 우리나라와 나아가 세계의 경제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13분의 훌륭한 교수님들께서는 학생들은 유능한 경제전문가로 키우기 위해 전력을 다해 지도하고 계시며 학생들 또한 알곡, HIT, ECO, IRON 등의 소모임 등을 통하여 열심히 학문을 닦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또한 학교생활과 더불어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어 많은 동문들이 일반기업, 경제관련 연구소 및 정부기관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