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사업단장 인터뷰-김신도 도시과학연구원장

대학중점연구소로 선정된 소감은
그동안 여러 대학 구성원의 노력으로 시설의 확충과 현대화 등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는 내적 도약이 필요한 때입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었다는 기쁨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서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살려야한다는 사명감으로 마음이 무겁습니다.

우리대학 도시과학연구원의 강점은
도시과학연구원은 서울의 시정을 지원하기 위한 많은 연구를 수행했으며 도시과학 특성화 우수대학으로써 연구를 추진하여 왔습니다. 국내ㆍ외에서 도시 분야에 대한 연구를 특성화한 대학이 드문데 이것이 바로 도시과학연구원의 경쟁력이자 강점입니다.

대학중점연구소 선정으로 우리대학 학생들이 누리는 혜택은
직접적으로 학부생에서 박사과정생까지 연구에 참여함으로써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학생들은 강의에서 연구결과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 연구과제와 관련하여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발전시킬 예정인데 그 수혜자는 바로 우리대학 학생들입니다.

대학중점연구소로서 도시과학연구원의 목표는
앞으로 학문적으로나 실생활에 있어서 매우 큰 영향력을 미칠 저탄소녹색도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도시과학연구원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과학연구원의 중단기적인 목표는 도시과학 분야에서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소가 되는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아시아를 무대로 하는 국제수준의 연구소가 되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