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관리과 김종은 입학홍보팀장 인터뷰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은
경쟁대학의 수준이나 우리대학 이미지, 우리대학을 알게 된 경로 등은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 비록 서울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이지만 예년에 비해 우리대학의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47%가 우리대학의 홍보를 접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 어떤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지
우리대학 홍보는 대외적으로 기획연구처에서 관리·추진해오고 있다. 입학관리본부에서 입학홍보를 본격적으로 추진한 것은 2008년 5월부터이다.
우리대학 재학생 및 신입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방문입시설명회, 주요대학일간지 보도자료 관리, 진학지도교사 및 입시기관 평가실장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수험생 대상 온·오프라인 광고도 실시하고 있다.
작년이 우리대학 입학관리본부에 입시홍보팀이 생긴 해라면, 올해는 입시홍보를 준비·실행하는 해였다. 내년부터는 입시홍보를 정착시키고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

안 입학관리본부가 이뤘다고 생각하는 주된 성과와 앞으로의 포부는
수시 모집에서 다양한 전형을 개발하여 전형 특색에 맞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2011학년도에는 차세대리더십인재육성 특별전형을 신설한다.
현재 우리대학은 지속적으로 지원율이 상승하고 있으며 입학성적 또한 점점 올라가고 있다.
앞으로 청량리역에 서울시립대입구가 병기됨으로써 우리대학의 인지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