④ 홍보대사 이루미

 
이전부터 하고 싶던 이루미 활동
안녕하세요. 저는 우리대학 홍보대사 이루미로 활동하고 있는 정연주(도시사회 10)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학교의 홍보대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래서 우리대학에 들어온 뒤 이루미에 지원을 하게 됐죠. 이루미는 캠퍼스 투어를 요청하는 학생들에게 우리대학을 안내하고 입학전형과 학과정보 등을 알려줘요. 


 
월요일 회의로 시작하는 이루미 활동
이루미는 매주 월요일마다 회의를 해요. 우리대학에 캠퍼스 투어 요청이 오면 회의를 통해 시간이 되는 이루미에게 배정해줘요. 또한 외부 행사나 학교 영상 촬영 등의 요청이 오면 함께 의논해 참여해요. 또 이루미에서 자체적으로 행사를 주최하기도 해요. 가끔 외부 언론의 기자들에게 인터뷰를 받는데 이때 회의를 통해 어떤 말을 할지 의논해요.


 
입시 시즌에 본격적인 활동 시작
입시 시즌이 되면 본격적으로 우리대학을 홍보해야 해요. 일단 우리대학에 홍보를 신청한 고등학교를 사전조사해서 발표 때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도록 준비해요. 또한 1~3학년에 따라 설명할 내용을 다르게 설정한 다음 프리젠테이션 연습을 해요. 마지막으로 우리대학의 책자와 학생들에게 줄 선물을 준비해요.


 
나를 세우고 학교를 세우는 우리대학 홍보 발표
준비를 마치고 고등학생들 앞에서 발표를 하게 돼요. 저는 발표를 할 때 학교의 얼굴이라는 생각으로 되도록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어요. 또 학생들의 반응을 살피며 발표를 하는 등 좀 더 홍보를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해요. 이런 과정을 통해 학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 할 수 있었어요.

글·사진_ 박길성 기자 gilseong223@uos.ac.kr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