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대학 포털사이트(이하 포털)가 새로 만들어졌다. 로그인 한 번으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에듀클래스, 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편리하다.

하지만 포털을 이용하는 데에 여러 불편함이 있다. 급히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접속하려고 하면 가끔 흰 화면에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만 떠 당황스러웠던 적이 적지 않다. 우리대학 온라인 커뮤니티인 서울시립대광장에도 “포털 왜 이렇게 불안정해요?”, “지금 포털 저만 안 들어가지나요?”라는 글이 심심치 않게 보인다. 이는 비단 나뿐만이 아니라 여러 학생들도 느끼고 있는 점인 것이다. 심지어 교수님들 중에서도 에듀클래스에 접속하기 힘들다며 개인 블로그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업 자료를 제공하시는 분도 있다.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서 포털이  안정화되길 바란다.

그리고 중앙도서관의 3,4층 열람실 문이 계속 고장난다.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거슬리는 소리와 함께 문이 ‘쿵’ 소리를 내며 닫힌다. 학생들이 계속 드나들며 내는 문소리가 정말 짜증스럽고 이 때문에 집중이 안 될 때가 많다. 이 소리는 시험 기간이 되면 특히 더 심해진다. 왜 이런지 원인을 찾아서 제발 문소리가 나지 않도록 해줬으면 좋겠다. 이 문소리 때문에 3,4열람실을 잘 가지 않으려고 할 정도다. 다른 열람실에 자리가 없어 3,4열람실에 가게 되면 오늘은 문소리가 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된다.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열람실 문이 제대로 고쳐졌으면 좋겠다.

김민주(사회복지 12)

※ 독자여론은 신문사의 의견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립대신문사는 독자 여러분의 투고를 기다립니다.
신문사홈페이지(http://press.uos.ac.kr)로 접속하세요.
글이 채택되신 분에게 원고료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립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